전시안내약사여래 근본도량, 민족의 영산 팔공총림 동화사

사회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박재국 도자화전(2015년 8월1일~10월4일)

관리자 | 2015.07.31 15:17 | 조회 1441

  -박재국작가 도자화전-

  인간을 자연과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는 것처럼, 도예계에서 삶과 자연은 여느 예술분야 못지않게 지속적으로 다뤄지는 인기 주제가 되어왔다. 그러나 그만큼 자연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과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작가 또한 드물다 할 것이다.
조작과 인위보다는 자연에서 얻은 심상을 정제되지 않은 작가만의 독특한 조형적 언어로 구사하는 작가, 그가 바로 박재국이다. 남한강 물줄기 품은 푸른 산 끝 자락 자연의 한가운데 터를 잡은 작가는 자연과의 심원한 교감을 작업에 담아내고 있다. 그는 인간과 자연의 선긋기를 하지 않은 채 자연의 영역 안에서 모든 요소들이 어우러진 그의 내적
시선을 작품 안에 옮겨낸다. 작품 속에 경계 없이 등장하는 꽃, 물고기, 새, 사람은 하나의 연결된 존재로 자연 안에서 무한한 행복감을 느끼는 작가의 자아를 대변하고 있다.
또한 그것은 흙을 매개체로 대화하는 도예가로서 느끼는 흙에 대한 애정과 유대감으로도 얘기 되어질 수 있다. 작품 속 화려한 색채와 과감한 면 분할은 자연의 생동과 생명력을 느끼게 함은 물론 자연을 대하는 작가 자신의 순수한 태도를 엿보게 한다.
  그런 순수함으로 사회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도자화전을 개최하오니 많이 동참하시어 동심과 도자 회화, 조각, 설치 등의 다양한 형식의 무한한 상상력과 잠재력을 느끼고 동심으로 회귀 할 수 있는 장이 되시길 바랍니다.

 

* 전시일절 : 2015년 8월1일~10월4일

 * 전시장소 : 법화보궁(불교문화관) 내 상설전시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상단으로
하단으로